제목 : “거듭나야 갈 수 있는 나라”
오늘니고데모에게 “이러한일을알지못하느냐”하신예수님의질문은우리의근본신앙생활의자세와신앙생활상태에대한질문입니다. 하나님을믿음에대해서그믿음에따른어떠한신앙생활을하고있느냐묻고계십니다. 불신자를향하신질문이아니라하나님을믿는자들을향한물음입니다. 그리고니고데모에대한책망이아니라하나님을믿으면서도하나님의궁극적인은혜는보지못하는신앙생활에대한안타까우심의표현입니다. 물과성령으로거듭나야한다는것은하나님의구속의은혜를깨달아은혜의삶으로들어가는것을말합니다. ‘하나님의나라’는믿는자들에게만허락하시는
영원한생명의나라입니다. 곧은혜로주신나라요그은혜를아는자만이볼수있고들어갈수있는나라입니다. 그런차원에서 ‘하나님의나라’는장소가아니라상태입니다. ‘하나님나라’는한마디로달리표현한다면영원한생명에대한약속이고소망이고그안에서확신을갖고살아가고있는삶의내용이요상태입니다. 우리도니고데모와같은신앙생활을혹시하고있지는않습니까? 놀라운은혜가주어졌는데도알지못하고관심이없고외면하여서마른빵을먹는신앙생활을힘겹게해나가고있지는않습니다. 하나님께서우리에게주시고우리가바라보기원하시는것은율법적인삶이아닌은혜안에살아가는 ‘하나님의나라’입니다. 이것이성령으로거듭나지아니하면하나님나라를볼수없다는예수님의말씀의의미입니다.곧성령님은우리에게하나님의은혜를알게하시고그은혜로들어가도록이끄시는분이시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우리의믿음생활은성령으로거듭난믿음생활이되어야합니다.
성령으로거듭난믿음생활은무엇이다릅니까?
첫째, 은혜가풍성합니다.
둘째, 능력이있습니다.
셋째, 오묘하신인도하심이있습니다.
성령으로거듭나면이얼마나좋은지모릅니다. 전혀다른세상이열립니다. 은혜가충만합니다. 영원하신하나님나라에대한확신과능력을경험하게됩니다. 이를위해서성령을초대하십시요. 성령을향해마음의문을열고기도하십시요. 세상의것만보지말고영원한하나님의선물, 하나님나라를보려고노력하십시요.세상의성공을부러워하고믿음의고난을꺼리끼지마십시요. 세상의일들은아무리길어도다헛되이지나가지만성령으로거듭나바라보는하나님나라의영광은영원합니다. 성령께서친히증거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