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4: 1 – 8

제목 : “매일 기도제목”

믿음이변하면그것만큼추하고욕된것이없습니다. 세상의돈, 명예, 자기의, 자존심이하나님보다앞서게될때에자신도모르는사이에믿음의변질이일어나게됩니다. 그것이자신만의신앙의기준이되고스스로그안에갇히고엉뚱한믿음이되어버리고맙니다. 성경에도없고초대교회에도없던믿음입니다. 오늘날교회들의모습과성도들의모습들이그렇게변질된내용과모습들이너무나도많습니다. 어제의믿음이오늘의믿음을지켜준다는보장이없습니다. 오늘은또다른믿음의전쟁터요도전이기때문에변질되지않도록지켜야합니다. 어떻게믿음의변질을지킬수있습니까? 가장기본되는것이바로기도입니다.   우리를변질되지않도록지켜주고날마다향기롭고아름다운삶으로숙성시켜주는것! 바로기도입니다. 곧믿음생활이변질되지않고숙성(변화)되어가는비결은기도에있습니다. 누가기도할수있습니까? 오늘시편기자와같이하나님을전적으로믿고신뢰하는자가기도할수있습니다.

본문이해) 하나님을믿는자의누리는평안함이그대로전해지는기도시입니다.

그러므로기도로하루를시작하고기도로하루를또한마무리해야합니다. 기도는영적, 심적, 육신적변질로부터우리를지켜주고하나님이주시는복된삶으로변화되고숙성되어나가게하는믿는자의특권인것입니다.

그러면매일기도해야할우리의기도제목…

첫째, 자기성찰: 죄에대한거룩한분노- “죄짓지않게하소서”

둘째, 믿음의지혜: 순종과분별력 – “헛되고거짓되지않게하소서, 진실하게하소서”

셋째, 주의임재안에: 감사와기쁨의조건발견 – “매사에주님과동행함을알게하소서”

믿음은실제입니다. 매일의생활이고현장입니다. 언제나현재진행형이어야합니다. 삶의현장에서승리하기위해서는기도해야합니다. 그냥기도가아니라전적으로하나님을신뢰하고하나님의얼굴을구하는경건한자의기도입니다. 기도를통해경건의기쁨을발견한자의기쁨은그누구도앗아갈수없습니다. 주님이주시는마음의평강으로단잠을자고두려움과걱정을몰아낸자리에담대함으로채워주십니다. 그러므로믿는이들이여기도해야합니다. 믿음의변질로부터지키기위해서, 매일의삶에서승리하기위하여기도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