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2)   민26:52 – 65      “2차 인구조사에 따른 땅분배

나에게 들려 주시는 주님의 음성 (마음에 떠오르는 찬양)
 
변화를 위한 결단(생활적용)
 
* 모압 평지에서 이루어진 2차 인구조사 결과 하나님의 예언하신대로 출애굽 직후에 시내광야에서 계수되었던 출애굽 세대는 갈렙과 여호수아를 제외하고는 모두 죽었습니다. 반역과 불평과 불순종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의 결과였습니다. 그런데 지파별 계수를 보면 처음 숫자보다 크게 준 지파도 있고 증가한 지파도 있고 큰 변동이 없는 지파도 있음을 보게 됩니다. 출애굽(구원)은 다 같이 했지만 광야의 여정(믿음의 길)을 지나는 과정은 저마다 달랐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조사결과에 따라 그 숫자대로 땅을 분배하라고 명하십니다. 많이 거둔자는 많이 얻게 될 것이고 적게 거둔 자는 적게 얻게 될 것이라는 원리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정하신대로 레위지파에게는 땅을 분배해 주시지 않으시지만 일개월된 아이까지 계수에 포함시키도록 하십니다.
2차 인구조사의 결과가 시사하는 바는 하나님의 준엄하심과 공평하심, 그리고 그 뜻에 있어서 신실하심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성품을 몸으로 마음으로 깨달은 세대만이 하나님의 군대가 되어 주실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의 여정이 하나님을 더 깊이 잘 알아가서 주시는 풍성한 복을 넘치도록 받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