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28:16-20

제목 : “부르심은 영원하다”

부르심을받고그부르심에따라사는자가능력있는삶을사는자입니다. 2019년도한해동안어떠한삶을살아왔습니까? 또한어떠한삶을기대하고지향하고계십니까? 우리의삶을견인해온동기와힘은무엇입니까? 믿음생활의궁극적목적이무엇이었는가하는질문입니다. 그리고무엇으로말미암아그러한목적을두고달려오게하였는가하는질문입니다. 이러한질문들을통해서우리는주님의제자로서삶의본분과내용을다시금돌아보고재확인하는기회가필요합니다. 열심히바쁘게사는것도중요합니다. 하지만그보다더중요한것은방향입니다. 썩어질세상의욕망의부르심을좇아달리고있지는않은지, 목적과향방도모른채그저덩달아남들따라가고있지는않은지, 아니면주님의참제자로서주님의부르심에따라주님의나라를바라보며달음질하고있는지점검해보아야합니다. 나를향한주님의부르심이무엇인지, 그부르심에따라사는삶이얼마나위대하고능력이있는것인지다시금발견한다면주어진지나간한해, 그리고다가오는또한해가진정으로우리에게는값지고감격스런시간들이될것입니다. 우리에게주신이시간들을결코지리멸렬하게혹은허무하게낭비해서는안될것입니다. 그러기에는우리의인생이너무짧기때문입니다. 그러나우리가부르심을입은사명자로살아갈때에는늘생명력이있고그사명이다하기까지생명력있게살수있는것입니다. 예수님께서그부르심의자리로그의제자들을부르셨습니다.

 

본문이해) 우리의사명 – 주님의부르심과명령과파송!

 

부르심에삶의이유와능력이있습니다. 주님의제자는그사명이다하는날까지사는것이고부르심은영원합니다.

제자들을향하신주님의부르심은무엇입니까?

첫째, “갈릴리”로부르십니다.

둘째, “모든족속”에게로부르십니다.

셋째, 변혁/변화의자리로부르십니다.

믿음생활의생명력은부르심에있습니다. 부르심으로인해기쁘고감사하고생명의확신이있습니다. 주님이늘함께하심을경험하는능력의삶을살아갑니다. 부르심을따라살아가며인생의가치와보람을느끼며짧은시간들을통하여영원을바라보고준비합니다. 예배를통하여부르심을매순간재확인하며저마다의사역지로나아가는것입니다. 오늘예수님께서제자들에게주신명령과약속을다시금되새기면서우리로체스터한연연합감리교회가선교의사명공동체로다짐하는시간이되어야겠습니다. 이것이2019년도한해를넘어서 2020년도를대망하는이유가되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