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신명기 4    율법에 담긴 하나님의 뜻

  묵상요절(필사):
 
* 율법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에게로 그의 백성을 연결해 주는 통로, 혹은 매개체라 할 수 있습니다. 율법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 수 있고 율법을 통해서 하나님과 그의 백성의 관계가 형성됩니다. 그의 백성에게 친밀하게 다가오셔서 친히 말씀하시고자 하시는 바가 율법이요 하나님의 뜻(마음)이고, 그 마음과 음성이 사람의 언어로 성육신한 율법을 듣고 깨닫고 순종하여 지킴으로 그의 백성이 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특권으로 주신 율법을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지킬때 하나님의 지혜와 권능이 함께 할 것이고, 율법을 무시하고 따르지 않을때는 특권을 포기하고 하나님을 버린 것이 되어 하나님에게서 끊쳐진바 되고 말 것입니다.
그러므로 율법은 하나님과 그의 백성간의 계약이요, 상천하지에 유일하신 하나님이 예비하신 사랑과 은혜를 누리며 사는 삶의 비결이 됩니다.
 이와같이 율법은 규정구속을 넘어서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친밀하신 사랑과 그의 소유 삼으시고자 하시는 간절하신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것이 율법 정신이고 율법을 통해서 이러한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깨달을때 그의 말씀에 진정으로 순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순종이 우리를 하나님의 백성으로 특권을 누리며 살아가게 하실 것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사랑하는 증거가 그의 말씀에 순종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