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이것이 교회입니다”
하나님을알고, 영원한생명을알고, 예수그리스도의구원을아는것은모두교회를통해서입니다. 바로교회는하나님께서이땅위에세우신하늘의성소로서하나님의계시와구원의신비, 그리고능력이담지된곳입니다. 교회는그저사람들이모이는장소와모임의집단이아닙니다. 교회가겪는어려움과아픔들은교회에대한정확한이해와교회의지체가되는성도인우리들이어떤사람들인지잘모르기때문에겪은아픔들입니다. 그리고그러한무지함에대한시험과유혹이늘따르게되어있습니다. 예수님께서진리이시기때문에하나님의아들이시기때문에세상으로부터공격을받으셨듯이교회는그의몸으로써이땅에서복음의진리를전파하는사역을감당하기때문에시험이끊이지않는것입니다. 그러므로교회가어떤곳인지그지체가되는성도들이어떤사람들인지만제대로알아도어떤시험과유혹이찾아와도지혜롭게잘헤쳐나갈수있을것입니다. 나아가교회안에담지된하늘의선물과능력이우리가운에온전하게나타나게될것입니다.
교회를알아야합니다. 교회를알아가면갈수록놀라운능력이나타납니다.
오늘본문말씀은사도바울이에베소교회에보내는편지내용중에성도를위한감사와중보기도입니다. 이기도가운데교회가어떤곳인지잘나타나있습니다.
교회는어떤곳입니까? (물리적인장소로서의곳이아닌…)교회를알아가면
첫째, 교회는하나님의임재가드러나는곳입니다. (하나님의임재고백)
둘째, 교회는부르심이있는곳입니다. (부르심의고백)
셋째, 교회는예수그리스도의능력안에있습니다. (일치의고백)
교회는위대합니다. 이땅에세우신하나님의하늘의성소입니다. 영원하신구원의사역을이땅에서이루어나가시는주님의몸입니다. 그리고우리가곧부름받은주님의몸된교회입니다. 그러므로우리의연약함과사탄의도전에넘어지고쓰러져있어서는안됩니다. 교회로서우리가누구인지무엇을위해서부르심을받았는지다시금깨닫고일어나야합니다. 그리고만물을충만케하시는주님께서역사하시는이시대의도구로붙들림받아쓰임받아야합니다. 살아계신하나님을만방에알려야합니다. 예수그리스도를통해서이루신구원의복된소식을전파해야합니다. 오늘주님께서는교회여일어나라명하고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