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40:34-38

제목 : “주의 인도하심을 따라 가라”

하나님께도꿈이있으십니다. 이상을갖고계십니다. 성경전체는하나님의꿈이야기입니다. 하나님께서그꿈을구체적으로성취해가시는이야기입니다. 역사의주체가되셔서그누구보다도열정적으로치밀하게설레임을가지시고그이상을실현해나가십니다. 이것을발견하게되면왜하나님께서아브라함을부르셨고모세를세우셨으며이스라엘을애굽으로부터이끌어광야로인도하셨는지에대한궁금증이다풀립니다. 출애굽기의말씀은마치하나님의꿈과이상의청사진과도같다할수있습니다. 그렇다면하나님의꿈과이상은무엇일까요? 이스라엘을친백성삼으시고그들과함께하시는것입니다. 간단하고단순한것처럼보이지만엄청난말씀입니다. 하나님의소유를삼으신다는것은전적으로하나님만바라보고섬기며따른다는것을의미하고, 함께하시겠다는것은하나님께서스스로백성가운데좌정하시겠다는의미입니다.(속박당하심) 이는죄인된사람으로서는감당할수도상상도할수없는일이었습니다. 이것이성취된장면이오늘본문의말씀입니다.

본문이해) 성막준공과하나님의임재 – 하나님의마음! (이상실현)

이와같이구약시대에는하나님의마음(이상)을이루시기위해성막을주셨다면, 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하나님의백성된우리는성령안에서늘하나님의임재를고백하며이끄시는곳, 즉하나님의꿈과이상이실현된광야로들어가야합니다.

하나님의꿈과이상이있는광야’는

첫째, 주님의임재가있는곳입니다. (거룩한임재)

둘째, 주님과동행이있는곳입니다. (순종)

셋째, 주님만바라보아야하는곳입니다. (깨어기도)

하나님의꿈과기대를가지시고우리를부르시는하나님의모습을상상해봅니다. 우리보다앞장서시며광야로이끄시는하나님의손길을봅니다. 어여쁜자야함께가자부르시는음성을듣습니다. 온전한사랑의관계회복을위해하늘보좌까지내려놓으시고이땅에오셔서하늘길을열어주신예수님의희생의십자가를바로봅니다. 꿈을향한하나님의열정과희생, 무엇보다도우리를향하신사랑을깨닫게될때에이제주님께모든일에순종하며이끄시는광야로나아갑니다. 여기에진정한인생의복이있고보람이있으면주님과함께누리는참기쁨이있기때문입니다. 사순절을지나며십자가에두신하나님의꿈을깊이묵상해보는모든성도들되시기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