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출15:1 – 21   하나님의 행하신 일 찬양

 
나에게 들려 주시는 주님의 음성 (마음에 떠오르는 찬양)
 
변화를 위한 결단(생활적용)
 
*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은 사실에 대한 고백인 동시에 선포입니다. 하나님이 누구이신지
알림으로써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그 어떤 신과도 비교할 수 없는 비교 대상이 되시지 않으시는 세상의 신들의 신이신 하나님을 찬양을 통해 선포합니다. 그리고 찬양의 내용은 역사적 사실 체험에 근거합니다. 그래서 찬양은 놀라운 능력을 가졌습니다. 그것은 진실의 힘이고 살아계신 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드러냄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이 영화로우심을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를 위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택하셨고 그 권능을 보여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 택한 백성으로부터 찬양받기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백성은 복됩니다. 하나님의 권능이 그들과 함께 하는 것이고 때마다 일마다 그 권능으로 지키시고 인도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이 경험한 출애굽의 기적들, 오늘 말씀에 홍해를 건넌 사건, 그리고 계속해서 이어질 놀라운 사건들은 이 백성들을 통하여 드러내시고 증거하실 하나님의 성품과 뜻이 됩니다.
우리의 생활 가운데 경험한 작은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우리가 찬양할때 더욱 크고 많은 찬양의 사건과 조건들이 주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찬양을 통해 얻는 복입니다.
한주간도 하나님이 행하신 일에 대한 찬양이 넘치고 하나님의 영화로우심이 나타나는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