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5: 1 – 20

제목 :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옵시며”

감당할수있는능력이상의고통혹은문제상황에처하게되면모든것을포기할수밖에없는절망의나락에빠져버리게됩니다. 이러한고통의현실로찾아오시는분이계십니다. 바로예수그리스도이십니다. 복음서가전하는예수님의사역은한마디로죄의노예가되어병마와더러운귀신에묶여헤어나오지못하는영혼들을고쳐주시고자유케하시는하나님나라의선포(성취)입니다. “하나님나라가가까왔으니회개하고복음을믿으라”(막1:14) 하신말씀의구체적인증거입니다. 특별히마가복음은예수님(천국)으로말미암아일어난기적들과예수님이받으신수난에비중을두고있습니다. 오늘본문에는예수님께서이방지역인데가볼리의거라사인지방까지가셔서복음을전하신사건을만나게됩니다.

본문이해)  ‘거라사광인이예수님(천국)을만나다

고통받는영혼, 고통의상황에서우리가구해야할간구(기도)는하나님나라가임하옵소서입니다. 곧하나님의아들예수그리스도를만나야합니다.

하나님나라, 곧예수그리스도가우리의삶에임하시면…

첫째, 한계너머의고통에서벗어납니다. (자유의기쁨)

둘째, 삶의가치와수준이바뀝니다. (재발견)

셋째, 살아있는증거자가됩니다. (순종과사명)

사랑하는성도여러분, 천국그자체이신예수님을만나야합니다. 여러분들의온갖것으로묶여있는고통의영역으로친히찾아오시는그분께달려나아와야합니다. 예수님을만남으로우리의삶에하나님나라가임하시는것입니다. 그때에하늘의기쁨과부르심의보람과가치있는산소망의삶을영위할수있습니다. 이것이한때거라사광인이었던사람이증거한복음입니다. 이복음을알면세상의그어떤것도아깝지않습니다. 가진것을다팔아천국의보화를사는것입니다. 하지만복음으로인하여임하는하나님나라를경험하지못하면세상이것이아까워예수님을떠나던지떠나시도록하게되는것입니다. 종국에예수님을십자가에내어준이들이바로그들이었습니다. 그러므로예수님을만나하나님의나라의능력가운데살아야합니다. 이사순절을통해다시금능력을회복하고예수님의길을따르는제자되기를힘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