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14: 32–42

제목 :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리이다”

인생에서마닥뜨린고난의문제를제대로풀어내지지못하면절망의나락에떨어지고인생이처참하게망가지고맙니다. 여기서당한고난자체가실은문제가아닙니다. 어떻게고난을이해하고풀어내느냐는하는방법이핵심문제입니다. 그리고그방법은삶을통해추구하는목적과태도에따라전혀다릅니다. 삶의의미와가치에목적을두고사는사람과행복-웰빙과성공에목적을두고사는사람이고난과고통의문제를받아들이고대처하는방법이다를수밖에없습니다. 행복추구의삶에있어고난, 고통, 환난, 시련등은병행할수없는단어들입니다. 반면에의미와가치를추구하는삶에있어서는 ‘그안에서’, ‘통하여’이루어내고발견하는수단과방식이됩니다. 후자의삶, 즉의미추구의삶의중심에는하나님의뜻을구하고그뜻에순종하고따르는믿음이있습니다. 인생의최고의가치를하나님의뜻이이루어지는삶에둔믿음입니다. 오늘날우리가살아가는시대상황은행복추구의삶으로살아가도록도전받습니다. 곧세속주의, 물질주의가주는달콤함과비교심리의유혹입니다. 하나님의뜻이아닌상황윤리와다수의원리를따라살도록이끕니다. 고난과고통과희생은용납할수도감내할수도없는상황들입니다. 이러한세속주의의현실에서시험에들지않고믿음을지켜야합니다. 그래서사순절, 고난주간은우리의믿음의진보에큰유익을주는기간인것입니다. 오늘겟세마네동산에서예수님의기도를통해서다시금믿음의길을다짐합니다.

본문이해) 예수님께서몸소보여주신원리 – “나의원대로마옵시고아버지의원대로하옵소서”

하나님의뜻이이루어지는인생, 가정, 교회, 사회, 나라와민족이위대한나라입니다. 그러므로하나님의뜻이나의인생에, 나의가정과교회와이나라, 이땅에이루어지리이다기도해야할것입니다.

하나님아버지의뜻을구하는위한기도가구체적으로이루어져나가는방법은…

첫째, 고난을통하여

둘째, 순종을통하여

셋째, 자기십자가을통하여

인생의최고의가치를하나님의뜻에서발견한자만이하나님의뜻에순종하고그뜻이이루어지리이다기도할수있습니다. 하나님의뜻은언제나그모든것위에계십니다. 우리를향하신하나님의뜻은위대하시고정확하십니다. 예수님의고난과순종과대속의십자가를통하여위대한구속의역사를성취하셨듯이우리의고통과순종과헌신을통해서최고의가치와선을우리안에성취하십니다. 나아가주님께서우리를향해말씀하십니다. “ 깨어기도하라”, 그리고 “일어나라함께가자”. 이부르심에응답한자만이자기의십자가를지고고난과순종을통하여주님께서이루신복음의길을걸어갈수있습니다. 하나님의뜻을이루기위해사는삶이야말로최고의가치와의미와보람이있는인생이될것이기때문입니다. 사순절마지막주, 고난주간을맞이하면서다시금하나님의뜻이이루어지리이다는삶의자세로, 기도로승리하는로체스터한인연합감리교회성도들되시길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