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자녀된 특권” (04/15/2018)

요일 3:1-6

제목 : “하나님 자녀된 특권”

우리는누군가의자녀입니다.하늘에서뚝떨어지고땅에서솟아난인생은아무도없습니다. 그래서날때부터흙수저를물고나왔니금수저를물고나왔니하는사회적논란도있는것입니다. 누구의자녀로태어났느냐에따라인생의출발점과그내용이달라지는것이현실입니다. 하물며영적인정체성과소속은더말할나위가없습니다. 하나님께속한하나님의자녀인지세상과어둠에속한멸망의자녀들인지가인생을넘어영생을좌우합니다. 그런데흙수저, 금수저와마찬가지로하나님의자녀됨의선택은우리에게있지않습니다. 현실은죄가운데태어나죄를지으며살다가죄로말미암아죽음으로끝나버리는것이인생이었습니다. 아무리발버둥을치고벗어나려고해도죄의사슬에매여살아갈수밖에없는것이인생의현실이었습니다. 그런데하나님의구속의은혜는바로그러한죄의현실에서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건져주신사건입니다. 그리고구원받은자들을 “하나님의자녀라”불러주신것이더크고놀라운은혜입니다. 전적인하나님의택하심과부르심으로하나님의자녀가된것입니다. 이것을깨닫는것이곧하나님의사랑을아는것이고하나님과새로운관계의사귐으로들어가는것을말합니다. 그래서이제부터중요한것은그러한하나님의은혜와사랑을아는하나님의자녀로서과연어떻게살아야할것인가에있습니다. 하나님의자녀로부르심의궁극적인목적이무엇인지삶의모습을통해나타납니다. 그자녀의모습을통해서또한아버지이신하나님이어떤분이신지가하나님을알지못하는이들에게드러나게됩니다.

곧하나님의자녀가된것이은혜와사랑이라면하나님의자녀로사는것은주신영광을드러내고누리며살아가는자녀된능력이요특권입니다.

하나님의자녀가누리는삶의특권은…

첫째, 사랑을알고행할수있는특권

둘째, 부활의영광을알고예수님을닮아가는특권

셋째, 순결의능력을알고죄를이길수있는특권

동시에이특권들은자녀된삶의지침이기도합니다. 하나님의자녀답게그렇게살아야한다는명제이기도합니다. 사실어떤특권과자격이주어지는것보다도그에걸맞게생각하고행동하는것이더중요하면서도어렵습니다

하늘의아버지의영광을가리우는것도하나님의자녀가되기이전이아니라하나님의자녀답게살지못할때입니다. “그안에거하는자마다범죄하지아니하나니범죄하는자마다그를보지도못하였고그를알지도못하였느니라”하신말씀도같은맥락에서강력하게하나님의자녀로서거룩한삶을강조하신것입니다. 하나님의자녀로, 그의자녀답게살아갈때에세상에줄수없고견줄수도없는하늘의특권을누리며영광을경험할수있을것입니다.

글쓰기

Leave a Reply

주일설교-2023.9.3

September 5, 2023

주일설교

September 5, 2023

주일설교요약

August 20, 2023

주일예배설교

August 20, 2023

주일설교

August 20, 2023

3 June, 2023 21:49

June 3,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