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1:1-19

제목 : “계수하시는 목적”

광야와같은인생을향한믿음의길은결코무모함이아니라담대함을가지고나아가야합니다. 무모함은아무것도제대로모르고아무런준비도되어있지않은데나아가는것이고, 담대함은현실을직시하고깨달은것을의지하고준비된마음으로나아가는것입니다. 본격적으로광야로이스라엘을인도하실때하나님께서는무모함으로가아니라담대함으로이스라엘을나아가게하셨습니다. 그래서민수기의첫장의 “계수하라”는명령으로시작됩니다. 광야를향한진군에있어서담대함을위해서이스라엘이꼭알아야할것과어떤준비가필요했기에제일먼저 “계수하라”명령하셨을까요? 이스라엘백성들의수를헤아리는일과담대함이어떤관계가있을까요? 그목적과의도를알아야합니다.

본문이해) 첫번째계수: 계수에나타난하나님의뜻

‘계수(숫자를셈)’를통해서신실하게약속을성취해나가시는하나님을보라, 너희가알게되리라말씀하고계신것입니다. 그리고앞을향해나아가기전에먼저담대하라말씀하십니다.

담대함을얻기위해우리가헤아려알아야할신실하신하나님의뜻(약속)은무엇입니까?

첫째, 하나님의인도하심에대한철저한순종입니다.

둘째, 하나님의의도된뜻을아는분별력입니다.

셋째, 하나님의부르심에대한응답과개혁(준비)입니다.

하나님은그냥우리를인도하시지않습니다. 시내산언약을통하여회막가운데함께하셨고, 계수를통하여약속을신실하게성취하시겠다보여주셨습니다. 이제이스라엘을담대하게약속의땅가나안을향해광야로나아갈준비를마친것입니다. 이두가지를잊지않는한그어떠한상황을만나도이스라엘은담대히이겨낼수있습니다. 영적이스라엘된우리의인생여정도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의신실하심을붙들고바라보고지금함께하시며말씀하시는인도하심에순종하고나아갈때에모든상황가운데서도승리할수있습니다. 여러분들의광야에서늘기억하시기바랍니다. 그분의함께하심과신실하심을말입니다.